티스토리 뷰

반응형

 

여름 휴가를 앞두고 해외여행 짐을 어떻게 쌀 것인지 고민이신 분들이 많을텐데요

그냥 캐리어에 가져가면 그만이긴하지만

너무 많은 짐을 가져가면 사실 여행지에서도 캐리어를 질질 끌고 고생이 이만저만이 아니거든요

전 그래서 항상 가방을 가볍게 가져가곤하는데 

가방을 가볍고 활용적으로 쓰기 위해 어떤 꿀팁이 있는지 공유드립니다.

 

가방을 싸기 전 여행의 일정과 활동에 맞는 옷들을 선택합니다. 

어떤 활동을 할지 먼저 정하면  필요한 물품을 놓치지 않고 효율적으로 챙길수 있으니

이것 먼저 선행되어야 가벼운 짐을 가져가실수 있습니다!

 

 

 

1. 롤링기법 활용 :

옷을 작은 롤 형태로 만들어 가방에 쌓으면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데요. 또한 옷이 주름이 생기는것을 방지 할수 있답니다.

2. 소품정리가 가능한 미니 가방

작은 소품들은 작은 가방에 넣어 보관하고 양말, 속옷, 화장품, 충전기는 각각의 주머니에 맞게 정리하면 찾기가 쉽답니다.

 

3. 세탁봉투 가져가기

여행지에서 빨래를 할수 있으면 되도록 빨래를 하면 되지만 그렇지 못하는 경우도 있으니 꼭 세탁물을 보관하는 봉지를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꺠끗한 의류와 더러운 의류를 분류해야 여행시 옷끼리 분리가 가능하고 가방이 더럽혀지는것을 막을수 있습니다.

 

4. 작은 소품은 신발 안에 보관하기

짐은 많은데 소품을 계속 위로 옆으로 쌓는것보다 소형 제품들은 비닐이나 양말로 싸서 신발안에 넣으시면

공간 효율도 좋아지고 다른 제품과 부딪혀서 파손이 되거나 하는 일을 막을 수 있습니다.

 

5. 현지 구매 & 대여

여행지도 사람사는데라 여행을 가도 필요한건 얼마든지 구매가 가능합니다. 또한 기존에 쓰던 제품을 외국 현지 브랜드를 써보는 경험을 할 수 있으니 굳이 한국에서 바리바리 싸들고 가지 않아도 충분히 여행을 즐길수 있답니다.

 

6. 중요한 제품들은 핸드캐리 가방 이용!

수하물은 운이 안좋을경우 잃어버릴수도 있습니다. 중요하고 고가의 제품들은 되도록 직접 들고 타는것이 가장 중요하죠?

기내 수하물 규정은 보통 7kg 이내이므로 7키로 이내로 전자제품, 깨지기 쉬운, 고가제품 등은 직접 들고타시길 추천드립니다. 전 수하물로 고데기 넣어갔다가 고장나는 바람에 여행내내 고데기를 못쓴적도 있답니다..

 

 

 

 

여행은 최대한 적은 짐으로 이동하는게 나의 체력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이동할때마다 큰 짐은 오히려 스트레스가 될 수 있으니까요

개인의 여행 스타일과 선호에 따라 다양하게 짐을 준비하시고 여행을 즐기시기를 바랄게요!

 

 

 

 

 

 

 

반응형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